카카오톡 실시간 입시상담
 

관광크루즈승무원과

관광크루즈승무원과

 
 
HOME > 국내외 연수/실습교육 > CO-OP교육
CO-OP 교육과정이란?
교내의 학교기업(School-Based Enterprise: SBE)이나 외부기업을 통하여 학생이 그 기업의 설립 및 경영목적에 충실하게 재화와 용역을 생산하면서 배우는 과정을 통하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는 것을 말한다. 즉 대학이 개인 사업자나 기관과 협력하여 생산현장에서 학생들이 전공과목을 배우면서 실습을 병행하는 것이다.
목적
대학의 강의실과 실습실 교육으로는 실무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의 습득에 한계가 있다. 이를 극복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 현장 적응력 있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CO-OP 교육과정의 목적이다.
CO-OP 교육과정 유형
유형별특징
시간제의 경우 학교학기 동안 전공별 CO-OP 실습 교과목을 개설하여 산업체에서 시간제로 근무한다.
    근무시간은 개설학점의 수에 따라서 달라진다.

계절제의 경우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실시하고 5학점으로 7주간 산업체에서 전일제 근무를 한다.

학기제는 학교수업 대신 산업체에 파견되어 한 학기 동안 CO-OP 실습을 한다.
    즉 학기 중 학기 중 1주간의 학교수업과 외부기업 혹은 학교기업에서 16주동안 신청한 학점을 이수한다.

학년제는 학기제를 2회 연속실시하는 것으로 시행방법은 학기제와 동일하다.
    단, 실습학기와 학교학기를 번갈아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신청자격
한 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되는 자로 한다. 단, 시간제의 경우 누구나 신청자격 이 있으며, 계절제의 경우 휴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CO-OP 교육학기 전의 평균평점이 3.0 이상인 자로 CO-OP 교육 전담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전공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자로 CO-OP 교육 전담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기타 CO-OP 교육 전담교수가 관련분야의 직무능력을 특별히 인정하여 추천하는 자
대상자 선발
본교와 산업체의 선발기준에 의거 실습분야와 실습여건 등을 감안하여 각 계열·학과별 재학생의 30% 이내로 한다.
운영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