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모집요강

졸업생 현황

국내 최고의 크루즈승무원 배출 사관학과

조희연-카니발크루즈 Slot attendant > 졸업생 인터뷰


졸업생현황 > 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조희연-카니발크루즈 Slot attendant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8-06-11 18:29

본문


1. 크루즈 전문 인력양성 과정 지원 동기 및 대경대 선택 이유
 - 대학교 진학을 고민하던 중 평소 서비스직에 관심이 많았던 저에게 어머니가 대경대학교 크루즈 승무원과를 소개해주셔서 처음 크루즈를 알게 되었습니다.
크루즈 승무원의 꿈을 안고 어학연수와 호텔 인턴쉽 등을 통해 경력을 쌓으면서 계속 해서 졸업 후에도 크루즈 승무원을 준비해오던 중, 교수님의 소개로 이 과정을 알게 되었고 선사 면접의 기회는 물론 과정의 취지와 그 전 기수들의 취업률을 듣고 너무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과정 중 유익했던 점 또는 인상 깊었던 점
 -  한달동안 상해해사대학교에 있으면서 중국어를 배울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크루즈의 경우 다양한 문화를 가진 사람들과 일을 하는 것은 물론 24시간 생활해야하는데 학교를 다니면서 외국인친구들도 만나고 상해 외부 견학을 통해 잠깐이나마 면접걱정은 내려두고 그 나라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시간들을 가질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기항지 관광 수업을 통해 비록 크루즈는 아니지만 배를 타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인상 깊었습니다.

3. 과정 중 힘들었던 점 
 - 아무래도 일정이 너무 빡빡해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던 점인 거 같습니다. 5주 국내 교육의 경우 9시부터 6시까지 연속적인 수업일정에 중간 중간 지리적인 이동도 잦아서 짐을 풀고 다시 싸기 바쁜 나날들이였습니다.

4. 본인이 합격한 선사, 포지션과 승선 전 준비계획
 - 카니발 그룹의 Slot Attendant라는 포지션으로 최종 합격을 하였습니다. 승선 하기전까지 우선 영어공부에 몰두 할 계획이며 수업을 통해 배웠던 크루즈의 기본적인 용어들을 미리 숙지하고 수속에 차질이 없도록 꼼꼼히 챙길 계획입니다. 또한 체력관리도 해야 할 거 같습니다.

5. 향후 크루즈 승무원으로써의 본인의 포부
 - 한국인 승무원으로써의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여 저의 업무 능력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6. 크루즈 면접 주요 질문 및 합격 노하우
 - 부서에 따라서 요구되는 능력과 경력들이 다 다르겠지만 공통적으로 갖춰야 될 크루즈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기본 이상의 영어 회화 실력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면접 시에 긴장하지 말고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해서 긍정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주요 질문의 경우, 왜 자신이 그 일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동기여부와 관련 경험이나 경력 사항들을 물어보는 듯합니다. 또한 업무 스킬이나 관련 지식들을 물어봅니다.

7. 크루즈 승무원을 꿈꾸는 후배에게 한마디
 - 크루즈는 본인이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절대 알 수 없는 미지의 공간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욱 매력을 느끼게 하는 마성의 공간이죠. 겉만 보면 화려하기 그지없는데 우리는 승객이 아닌 승무원의 입장임으로 환상에 젖어 그저 공짜로 세계여행을 할 수 있다는 단순한 생각만 가지고 달려들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분명 힘들고 고단한 날들이 더 많을테니깐 말이죠. 그렇지만 도전해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는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니까요. 꿈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고 앞만 보고 열심히 달린다면 분명 그 끝에 최종 합격이라는 짜릿함이 기다릴 것입니다.

대경대학교 관광크루즈승무원전공

(38547) 경북 경산시 자인면 단북1길 65 대경대학교 관광크루즈승무원전공    전화 : 053-850-1398

Copyright © DAEKYE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