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모집요강

졸업생 현황

국내 최고의 크루즈승무원 배출 사관학과

김령아 : 코스타크루즈 Snack Stewardess > 졸업생 인터뷰


졸업생현황 > 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김령아 : 코스타크루즈 Snack Stewardess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8-02-07 15:53

본문


안녕하십니까. 저는 대경대 크루즈 전문 인력 양성 5기 김 령아입니다.
이번에 코스타 크루즈 Snack Stewardess로 합격이 되었습니다.

*해수부과정 지원동기 
고등학생 때 서비스 직종에 관심이 많아 승무원의 꿈을 키워 오던 중 우연히 주위에서 크루즈 승무원이라는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이러한 저러한 정보를 알아보면서 대경 대학교에 관광 크루즈 승무원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마침 대경 대학교에서 주최하는 학과를 체험 할 수 있는 하계캠프가 진행이 되어 참여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크루즈의 매력을 알게 되었고 3년간 크루즈 승무원의 꿈을 키워오면서 대경 대학교 본과생으로 입학 하게 되었습니다. 입학 후엔 더 많은 정보들과 실습을 통해 크루즈 승무원의 역량을 배울 수 있었고 본과 선배님들이 해수부과정을 통해 여러 선사들에 취업하여 좋은 얘기, 소식을 들으면서 저 또한 해수부과정에 참여하여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선배님들처럼 해외 선사에 취업하여 좋은 경험과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과정 중 유익했던 점 
크루즈 산업에 확실한 정보를 지니신 교수님들의 강의을 통해 선상 생활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었고 승무원의 중요한 이미지 강의를 들으면서 더 나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고  실무적인 카지노, 식음료 강의가 있었던 점이 매우 유익 했습니다. 그리고 수업이 끝난 후엔 자신의 포지션에 맞게 그룹 스터디를 하여 면접 준비를 할 수 있었던 점과 해외 교육을 통해 제2외국어를 향상 시킬 수 있었고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본인이 합격한 선사 및 선박, 포지션
저는 이탈리아 최대선사인 ‘코스타 크루즈’의 ‘Snack Stewardess’로 합격이 되었습니다.

*향후 승무원으로써의 본인의 포부 
약 5년간 크루즈 승무원의 꿈을 키워 왔고 드디어 저의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시간이 아깝지 않도록 힘들더라도 굳은 마음가짐으로 이겨내고 부족한 외국어 공부를 하면서 더 많은 지식과 경험들을 얻어 저와 같이 크루즈 승무원의 꿈을 지닌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승무원이 될 수 있도록 선상 생활을 즐길 것입니다.

*면접 주요 질문 및 노하우
자기소개 및 지원한 포지션에 대한 경력에 대해 중점적으로 ‘무슨 일을 했는지’, ‘이 부서에 관련한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 물어보셨고 크루즈를 타고 싶은 이유에 대해서도 물어보셨습니다. 또한 아시아 시장이 커지고 있어 제2외국어인 중국어, 일본어가 가능한지와 제2외국어로 질문을 하셨습니다. 유창하지 않더라도 면접관이 하는 질문이 무엇인지 알아  듣고 몇 마디라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미소를 잃지 않고 마지막까지 밝은 모습을 보여주고 크루즈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시는 것이 제일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크루즈승무원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저도 선배님들과 교수님들의 모습을 보고 꿈을 키워 왔습니다.
뛰어난 실력을 지니고 있지 않았지만 지도해주신 교수님들을 믿고 크루즈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노력 한 결과 그 꿈이 이루어졌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신의 꿈에 대한 확신과 열정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그 꿈을 배신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주위에 실력이 출중한 사람이 많고 자신이 지닌 실력이 좋지 않다고 해서 절대 주눅 들지 않고 자신감 있게 교수님들을 믿으면서 꿈을 펼쳐 나가신다면 꼭 크루즈 승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멋진 승무원의 모습으로 크루즈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Cheer up!

대경대학교 관광크루즈승무원전공

(38547) 경북 경산시 자인면 단북1길 65 대경대학교 관광크루즈승무원전공    전화 : 053-850-1398

Copyright © DAEKYE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