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모집요강

졸업생 현황

국내 최고의 크루즈승무원 배출 사관학과

허예라 - MSC 크루즈 Jr. bar waitress > 졸업생 인터뷰


졸업생현황 > 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허예라 - MSC 크루즈 Jr. bar waitress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0-01-13 09:01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MSC 크루즈 Jr. bar waitress 포지션에 합격한 대경대학교 관광크루즈승무원과 18학번이자 해양수산부 크루즈전문인력과정 8기 허예라입니다. 저는 원래 타대학교를 다니다 그만두고 일을 하다가 크루즈 승무원이 되고 싶어서 대경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글재주는 부족하지만 제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학과에서 얻은 장점
 우선 제가 대경대학교에 온 가장 큰 이유로 첫번째는 ‘크루즈전문인력과정‘ 때문이었습니다. 이 과정은 3개월 동안 크루즈 승무원이 되기 위해 그에 필요한 교육과 면접 기회를 모두 국비지원으로 제공하고 있는 훈련과정입니다. 사실 타기관도 있지만 제가 대경대를 꼽은 이유는 기숙사와 식비를 제공해준다는 점과 상해 1달 어학연수였습니다. 당시 저는 집이 학교와 멀고 해외경험이 전혀 없던 상태였던지라 저러한 점이 저에겐 타기관보다 크게 와닿았습니다.
 두 번째는 탄탄한 커리큘럼입니다. 크루즈, 호텔, 여행사에 관련된 수업부터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비롯하여 칵테일실무, 바리스타실무, 마술, 풍선아트 등 다양한 수업들이 저에겐 흥미로웠습니다. 실제로 제가 배워본 후에 느낀 점은 크루즈 승무원이 되는데 필요하고 유용한 지식들이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저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식음료관련 자격증 3개를 취득하였고 교수님의 지도하에 칵테일 대회에서 입상을 하는 쾌거를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저희 학과 교수님들이 아니었다면 못 이뤄낼 일이었습니다.

- 크루즈승무원 준비과정
 저는 2018년에 입학을 하고 2019년 크루즈전문인력과정을 이수하고 MSC 면접에 합격이 돼서 지금은 승선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크루즈 승무원이 되려면 필요한 것은 언어와 지원하고자 하는 부서의 관련경력입니다. 이 두 가지가 잘 준비된다면 크루즈 승무원이 되는데 다른 지원자들보다 유리할 것입니다. 저는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해외경험이 전혀 없었던 상태여서 다른 사람들보다 언어가 많이 부족했었습니다. 그래서 입학 후 면접을 보기 전까지 꾸준히 영어회화공부를 했고 그 외에도 제가 가고 싶은 부서가 F&B였기 때문에 관련자격증, 상, 경력을 쌓았습니다.

- 후배들에게 한마디
 생각보다 2년이란 시간이 짧습니다. 당장의 2년을 포기하는 것이 쉽진 않지만 대경대학교에서 2년만 집중해서 얻을 수 있는 것들 최대한 얻고 누리셨으면 좋겠어요. 목표를 정하시고 작은 계획부터 차근차근 달성해 나가세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힘들어도 무너지지 마세요. 조급해하지 마시고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어려운 일이지만 중요합니다. 여러분들 꼭 크루즈 승무원이 아니더라도 하고 싶은 일들 다 이루시고 후회되지 않는 2년이 되세요. 항상 건강하세요!

대경대학교 관광크루즈승무원전공

(38547) 경북 경산시 자인면 단북1길 65 대경대학교 관광크루즈승무원전공    전화 : 053-850-1398

Copyright © DAEKYE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